로고

해양경찰교육원, 시민과 함께하는『해양경찰봉사단』본격 운영

다양한 봉사활동 적극 동참 위한 접수창구 마련, 실질적 서비스 제공

강봉조 | 기사입력 2022/10/20 [13:25]

해양경찰교육원, 시민과 함께하는『해양경찰봉사단』본격 운영

다양한 봉사활동 적극 동참 위한 접수창구 마련, 실질적 서비스 제공

강봉조 | 입력 : 2022/10/20 [13:25]

 사진 / 해안가 정화활동 시민과 함께하는 해양경찰봉사단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해양경찰교육원(원장 여인태)은 오는 21일 모사금 해안가 정화활동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말까지 시민과 함께하는 Always go! 해양경찰봉사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교육원에 따르면 신임경찰과 교직원 130여 명이 참여하는 봉사단은 앞으로 연안 정화활동 뿐 아니라 일손 돕기 등 여러 분야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해양경찰교육원 관계자는 여수시 관내 일손이 필요한 곳은 누구든지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접수창구*를 마련하였으며, 관내 기관 및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및 접수 : 해양경찰교육원 교무과(경위 송민혜) 061-806-2333

여인태 교육원장은 예비 해양경찰관들에게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동체 의식을 함양함은 물론, 안전하고 깨끗한 희망의 여수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원은 지난 상반기(4~7) 중 매주 금요일, 만성리 및 무슬목 등 관내 주요 해안가에서 여수시·수협·어촌계와 신임학생 400명이 함께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깨끗한 바다 만들기캠페인을 총11차례 펼쳐 6톤가량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