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숲유아교육을 하는곳이 평생교육프로그램으로 생겼어요.

김영희 | 기사입력 2013/02/22 [07:04]

숲유아교육을 하는곳이 평생교육프로그램으로 생겼어요.

김영희 | 입력 : 2013/02/22 [07:04]
불교환경연대 부설 아이숲연구소는 관련 숲 해설가 등과 같은 산림환경교육 종사자와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교사, 숲유아 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제3기 숲유아학교지도사 양성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과정은 숲유아 교육을 효과적으로 실시할 수 있는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된다. 교육일정은 오는 2013년 3월 9일부터 2014년 2월 15일까지 12개월 동안 1학기와 2학기로 나누어 운영된다. 교육은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크게 숲에 대한 내용과 유아교육 전반으로 나누어 강의하며 수강생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실습은 동국대학교가 위치한 서울 남산, 동국대학교 운길산 학술림 및 서울 인근의 주요 사찰숲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숲에 대한 내용으로는 산림생태, 산림과 인간, 산림교육, 숲해설, 식물, 곤충, 야생동물, 토양 등에 대한 내용을 강의한다. 또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교육에 있어서 필요한 유아교육, 유아발달, 유아숲지도, 유아숲생태교육 프로그램 기획·개발·운영 및 실습(명상, 생태놀이 등), 커뮤니케이션 기법, 멀티미디어 활용법, 야외활동지도, 안전지도 및 응급처치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는 분야별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진행하며, 일반인 수준에서 이해가능한 정도로 진행된다.
접수는 3월 8일까지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edulife.dongguk.edu) 혹은 전화(02-2260-3728~30)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1학기에 120만원이다.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동국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또한 노동부 지원 재직자 훈련과정으로 실습을 제외한 이론수업 비용의 60%인 54만원의 비용이 국비 지원되어 환급받을 수 있으므로 자부담 66만원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단, 이에 해당하는 수강생의 경우 노동부의 내일배움카드(재직자)를 발급받아야 한다. 발급기간은 15일정도 소요되며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hrd.go.kr)를 참고하면 된다.
불교환경연대 아이숲연구소에서는 이번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에 대해 여러 사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숲학교 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