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세종대 연구단 “개인맞춤형 생활화학제품 위해 정보(危害情報)제공 플랫폼”완성 국민의 안전한 삶 큰 기여 원해:내외신문
로고

세종대 연구단 “개인맞춤형 생활화학제품 위해 정보(危害情報)제공 플랫폼”완성 국민의 안전한 삶 큰 기여 원해

조동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4/21 [16:59]

세종대 연구단 “개인맞춤형 생활화학제품 위해 정보(危害情報)제공 플랫폼”완성 국민의 안전한 삶 큰 기여 원해

조동현 기자 | 입력 : 2021/04/21 [16:59]

[내외신문 =조동현 기자] 지난 2017화학제품 위해정보(危害情報) 연구과제 공고에 그린에코스(), 한국소비자단체 협의회, 한양대학교 법학대학과 함께 팀을 구성한 세종대가 공정한 과정을 거쳐서 연구사업에 선정됐다. 이후 총 3년간의 연구를 성실히 수행했으며, 최근 최종 평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세종대 연구단이 개발한 세계최초 개인맞춤형 생활화학제품 위해 정보(危害情報)제공 플랫폼이 국민의 안전한 삶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 세종대학교 전경 [사진=세종대학교]
▲ 세종대학교 전경 [사진=세종대학교]

세종대 연구단은 이미 2020개인 맞춤형 생활 화학제품사용 위해 정보제공 플랫폼을 완성하며, “이 연구는 가습기살균제 등 복합적인 화학제품 사용에 따른 국민의 불안감 해소와 더 안전한 생활 구축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히고, 같이 개발된 일반 소비자용 앱은 리빙랩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와 의견을 반영하면서 업그레이드 과정을 거쳐왔다.

데이터베이스와 일반인용 앱은 소비자에게 생활화학제품 사용과 관련된 안전성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로 이관됐다.

세종대 연구단이 개발한 이 앱은 세계 최초로 한국인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생활화학제품군의 사용빈도, 사용량, 사용조건 등 개인별 화학물질 노출 현황을 탑재했다. 이 플랫폼을 통하여 국민들은 누구나 개인 맞춤형 위해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세종대 연구단은 확보한 데이터베이스의 유용성을 높이고자 화장품 등에 사용되는 각종 방향성 물질의 안전성 시험과 정보 제공을 하는 미국의 비영리 연구기관 RIFM(www.rifm.org)과 양해각서(LOA, Letter of Agreement)를 체결했다.

향후 지속적으로 상호간의 정보교류와 협력을 통하여 생활화학제품의 복합적 사용과 그로 인한 중복 노출에 대한 국제적 수준의 안전성 분석을 진행한다.

세종대 관계자는 본 연구단의 플랫폼을 통하여 누구나 생활화학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우리나라 국민 모두의 안전한 삶과 질 향상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하여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