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군산흰찰쌀보리음식 맛 예술 ! 영양 만점 ! 건강 최고 !

정해성 | 기사입력 2012/09/08 [17:34]

군산흰찰쌀보리음식 맛 예술 ! 영양 만점 ! 건강 최고 !

정해성 | 입력 : 2012/09/08 [17:34]


군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두만)와 군산시흰찰쌀보리 명품화 향토사업단에서는 지역특산품인 흰찰쌀보리 소비촉진과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군산흰찰쌀보리 요리교실을 개설한다.


흰찰쌀보리 요리교실은 군산시에 거주하는 고혈압, 당뇨, 과체중 시민 25명을 대상으로 오늘 9. 17일 개강해 21일까지 5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식품가공실습실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성인병 예방 식이요법에 좋은 군산흰찰쌀보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변비개선 및 대장암 예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특히 보리에 베타 글루칸 성분은 밀가루보다 7배 이상 함유되어 있는데 대사생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섬유소로 콜레스테롤 합성과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 당뇨 환자식에 좋다.


농업기술센터는 보리의 소비촉진을 위해 전국흰찰쌀보리음식 경연대회와 군산대 식품영양학과 유정희교수의 연구로 개발한 다이어트 보리죽, 보리 발효음료, 저염보리된장소스, 보리누룽지탕수 등 30여종의 음식 조리 방법을 교육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선보이는 보리음식들은 남녀노소 누구나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가정에서도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어 시민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보리 소비증대와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혈압, 당뇨, 과체중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군산흰찰쌀보리 요리교실 수강생은 오는 12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자원식품계(☎ 454 - 5251~3)와 군산흰찰쌀보리향토사업단(☎451 - 0060)에서 접수 받고 있다.


내외뉴스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