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폭염도 날려 버린 사랑 나눔 커피 콘서트

김가희 | 기사입력 2012/07/25 [17:28]

폭염도 날려 버린 사랑 나눔 커피 콘서트

김가희 | 입력 : 2012/07/25 [17:28]


커피 향 묻어나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제1회 사랑 나눔 커피 콘서트 - 한 여름 밤의 음악회 성황리에 개최
페이스북그룹 커피클럽(회장 이성철. 청소년비전실천운동본부 대표)은 S-OIL백산주유소사회봉사단(단장 문성필, 백산주유소 저자)과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은혜주택(원장 김현, 대학 강사)과 함께 지난 24일 화요일 오후 4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대입구 대현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커피 향 묻어나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제1회 사랑 나눔 커피 콘서트 - 한 여름 밤의 음악회를 200여명의 관객과 함께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 프로그램은 통기타가수 홍정우의 7080 추억의 팝송 공연을 시작으로 재즈가수 이젠의 커피와 어울리는 재즈공연, 4인조 걸 그룹 비키니의 댄스음악공연, 여수엑스포 탄자니아 사절단의 탄자니아민속공연, 바리스타 김종문군과 바리스타 김은지양의 노래하는 바리스타듀엣공연, 빛누리 청소년 요들단의 요들공연, 행복한 가족합창단의 합창공연 등 커피 콘서트와 주한미국가족봉사단 기연 홀톤의 선물 전달식, S-OIL주유소사회봉사단 강남봉사단의 사랑의 기금전달식, 사랑의 장미꽃 나누기 등, 사랑 나눔 행사와 시원한 아이스커피 시음, 핸드드립 커피 체험, 커피농도 맞추기 퀴즈, 탄자니아 커피체험, 커피용품 벼룩시장, 사랑의 쿠키증정, 희망메시지적기, 걸 그룹 비키니 팬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되었다.

페이스북그룹 커피클럽 이성철 회장은 "커피를 사랑하는 커피클럽회원들과 S-OIL백산주유소사회봉사단과 한부모 가족복지시설 은혜주택이 여러 단체와 연합하여 실시한‘커피 향 묻어나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사랑 나눔 프로젝트’로 지금은 비록 환경이 남들보다 힘들고 어렵지만 희망을 노래하는 행복한 가족 합창단이 더 아름다운 세상에 희망을 노래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었습니다"라고?말을 이으며?"마지막에 사랑의 장미꽃 전달식에서 감동의 눈물을 흘리는 엄마의 모습에서 보람을 느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랑 나눔 커피콘서트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커피콘서트 사랑 나눔 천사로 선정된 신인 걸 그룹 비키니 멤버 해이양은 "작은 무대였지만 다른 무대보다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팬들과 직접만나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마지막 행복한 가족합창단의 공연을 보고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저도 사람들에게 저런 멋진 감동을 주는 훌륭한 가수가 되어야지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커피를 맘껏 마실 수 있어서 가장 행복했어요" 라고 말해 진정한 커피마니아임을 느낄 수 있었다.

행복한 가족합창단 40대 어머니 단원은 "행복한 가족합창단 노래 가사에 맘이 찡했다. 가끔 한 번씩 무대에 서 봄으로써 자신감도 생기고 소속감에 대한 열정도 있고 좋았다. 감동받아서 눈물을 흘리시는 분을 보면서 이렇게 따뜻한 마음이 움직인다는 것은 좋은 것이 아닐까 
사랑 나눔 콘서트를 통해 수고하시는 분들의 노력에 감동받았고 나도 나중에 봉사도 하며 도움 받은 만큼 꼭 나눠주어야겠다고 생각했고 색다른 문화콘서트를 지켜보며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어서 행복한 하루였습니다."라고 말했다.

빛누리 청소년 요들단 인천신명여고 2학년 우지연양은 "오늘은 내 열 일곱번 째 생일이었습니다. 제1회 사랑 나눔 커피콘서트에서 즐겁게 요들을 부르며 봉사하며 보낼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노래를 부르며, 다른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고,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저는 너무 행복합니다. 공부하는 것이 힘들기도 하지만 이렇게 즐겁게 나눌 수 있다면, 앞으로도 더 많이 함께하고 싶네요."라고 말했다.

S-OIL백산주유소사회봉사단 남규한 사무국장은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멋진 무대를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에 더운 날씨도 잊고 동료들과 함께 현수막, 팜플렛, 명찰을 나누어주고 행사 차량 주차와 잔심부름까지 하느라 정신없는 시간이었다. 우리들의 작은 노력으로 편안한 공연과 행사가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니 뿌듯한 마음이었다. 장미꽃을 나누어 주고, 행복한 가족 합창단과 섞여 기념촬영, 인사를 서로 나누었다. 행사가 끝나고 쓰레기 수거까지 한 시간이 넘게 걸렸지만, 엄마와 아이들의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힘들었던 하루가 멋진 추억으로 남았고 앞으로도 계속 열심히 봉사할 것"이라고 말하며 기뻐했다.

커피클럽봉사단 커피 공간 문정희대표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좋은 일에 도움이 되고자 모이신 봉사단들과 그냥 지나치지 않으시고 열심히 준비해 선보인 여러 공연에 박수와 갈채로 동참하며 응원해주시는 시민들의 어우러짐이 감동으로 다가온 행사였습니다. 늘 봉사를 외치며 막상 단 한 번도 실천하지 못하던 저에게 이렇게 제 작은 재능을 통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커피 향 묻어나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제1회 사랑 나눔 커피 콘서트 - 한 여름 밤의 음악회 행사는 페이스북그룹 커피클럽,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은혜주택, S-OIL백산주유소사회봉사단이 주최하고 커피클럽 사회봉사단(서덕식칼디커피클럽, 문정희의 커피공간, 커피MBA, 빈초이스, MJ통상, 새담푸드, 커피집단, 마티스커피 신림점, 마티스비스트로)이 주관하고 현대한국연구소, 트렌드연구회, SMF포럼, 이투커뮤니케이션즈, 이벤트풀, 칼라컵, 블로그와이드, 착한가게, 스타팩토리, (사)한국화훼협회, 빛누리에듀멘토봉사단, 신창식외식연구소, 새담디자인이 협력하였으며 세종시 행복청, 월간커피앤티, 부천상공회의소, 내외신문, 한국인터넷신문방송협회, S-OIL주유소사회봉사단 강남봉사단이 후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