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민주노총 ‘한미 FTA를 저지 하라’, 서울 곳곳에서 시위:내외신문
로고

민주노총 ‘한미 FTA를 저지 하라’, 서울 곳곳에서 시위

김윤정 | 기사입력 2011/11/14 [16:37]

민주노총 ‘한미 FTA를 저지 하라’, 서울 곳곳에서 시위

김윤정 | 입력 : 2011/11/14 [16:37]


▲ 마로니에 공원에서 열린 한미 FTA 반대와 산별 노조 결성을 위한 전국건설산업 노조의 시위

서울 곳곳에서 한미 FTA 저지와 산별노조 결성을 위한 대규모 집회가 열렸다. (13일)

민주노총은 오후 1시부터 서울 시내 곳곳에서 연맹별 집회를 열었으며,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는 전국건설산업노동조합연맹이 산별노조를 결성하기 위한 집회를 열었다.

이날 서울역, 보신각, 마로니에 공원 등으로 결집한 3만 명은 연맹별 집회를 열고 오후 6시부터 서울시청광장에서 진행되는 한미FTA 저지 범국민 촛불 문화제에 참석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한편 마로니에공원에서 산별노조 건설을 위한 시위를 벌인 전국건설산업노동조합연맹은 그동안 정부의 4대강 등 국책사업으로 인해 과잉 공급된 건설기계에 대한 수급조절에서 굴삭기 기종이 제외됐으며 그 이유는 FTA 통상 분쟁을 우려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있은 시위에서 전국건설산업노동조합연맹은 산별노조 건설해 기본노동권을 보장받자고 주장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