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직접 키운 농산물, 온라인에서 팔아 볼까

강봉조 | 기사입력 2017/07/13 [09:26]

당진시,직접 키운 농산물, 온라인에서 팔아 볼까

강봉조 | 입력 : 2017/07/13 [09:26]


강소농 대상 온라인 쇼핑몰 제작 교육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 농업기술센터가 농산물의 온라인 직거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농업인 농·특산물 온라인 홍보마케팅 능력 향상을 위해 이달 5일부터 27일까지 총6회에 걸쳐 강소농 온라인 쇼핑몰 제작 후속교육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교육은 강소농 농가 30명을 대상으로 농산물을 온라인으로 판매할 수 있는 쇼핑몰을 제작하는 교육으로, 교육 이수 후에는 곧바로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토어팜 상점관리를 직접 해보며 운영 체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온라인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토어팜도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해 교육효과를 높였다.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해 만드는 스토어팜 쇼핑몰은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제작하고 수정하며 상품을 올릴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갖고 있어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교육생들 모두가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매우 강하다”며 “교육 후 쇼핑몰을 유용하게 활용해 새로운 유통시장을 개척하고 소득을 창출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도 좋은 상품을 갖고도 판로가 부족한 농업인들의 온라인 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맞춤형 농가DB를 구축해 운영하는 등 상대적으로 온라인 거래에 대한 노하우가 부족한 농업인들을 위한 관련기관들의 지원정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