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장애인을 위한 서울관광투어에 지원해보세요!

김유신 | 기사입력 2011/06/29 [00:38]

장애인을 위한 서울관광투어에 지원해보세요!

김유신 | 입력 : 2011/06/29 [00:38]


서울시는 혼자서는 쉽게 여행을 다니기 어려운 장애인을 위하여 서울 거주 장애인을 대상으로 『2011 장애인이 행복한 서울투어』를 실시하고 있는데 28일(화)에는 청와대사랑채→ 광화문광장→ 청계천을 코스로 하는 3차 투어가 실시됐다.

서울은 中, 日, 泰 관광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가장 가보고 싶은 도시에 3년 연속해서 선정된 도시이다. 이러한 위상에 걸맞게 장애인도 관광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장벽없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장애인 맞춤 서울관광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에 거주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10월까지 총 10회 150여명에게 1일 서울관광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특히 올해에는 ‘휠체어 여행전문가’가 동행하여 서울관광명소 코스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안내를 해주는 코스별 이야기가 있는 테마여행, 장애 없는 편안한 여행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장애인 투어단은 유형별 장애인 8명, 보조인 3명 등 총 15명으로, 향후 관광지를 방문할 때 장애인 혼자서도 손쉽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부분 코스를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코스로 선정했다고한다.

장애인 눈높이에 맞춰 장애인 ‘휠체어 여행전문가’가 관광가이드로 활약하며 서울 관광명소의 숨은 매력을 소개해 주고, 주변 맛집에서 점심식사를 하는 등 여행에 나선 장애인들에게 모처럼 여유롭고 편안한 휴식의 시간이 될 것으로 관계자는 보고있다.
국내장애인 서울관광투어 참여 희망자는 사회복지법인 한벗재단(☎ 02-393 -0661)으로 신청하면, 서울시 거주여부, 소득수준, 여행경험 여부, 장애정도 등을 고려하여 선정한다.

 

김유신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