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경찰청, 사이버 명예경찰 누리캅스 간담회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4/13 [16:29]

충남경찰청, 사이버 명예경찰 누리캅스 간담회

편집부 | 입력 : 2017/04/13 [16:29]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충남지방경찰청(청장 김재원)은, 13일 누리캅스 위촉식과 함께 민?경 협력 치안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경찰을 비롯한 누리캅스 회원 73명이 참석한 가운데 ‘17년 새롭게 위촉된 자문위원과 누리캅스 회원들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또, 지난 1년간 활발한 활동을 펼친 우수회원에 대한 감사장 수여식을 갖고, 안전한 사이버 공간 조성을 위한 누리캅스의 활동 방안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지난 2007년 5월에 발족된 누리캅스는 인터넷상 각종 불법?유해정보에 대한 모니터링 및 신고, 사이버 범죄 예방과 아이디어 제공 등 각종 경찰 협력 활동을 통해 사이버 치안 업무에 참여하고 있다.

한편, 작년 한해 충남경찰청 소속 누리캅스 회원이 사이버 상 불법?유해정보를 신고한 건수는 10,375건에 이르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충남경찰청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은 우수 누리캅스 회원 임종민(21세, 남)씨는 “지난 1년 동안 활동 중 인터넷상의 불법?유해 정보가 얼마나 심각한지를 알게 되었고, 사이버 명예경찰로서 안전한 인터넷 공간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며 누리캅스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충남지방경찰청장(치안감 김재원)은 이날 행사에서, 누리캅스 회원들에게 “사이버 명예경찰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사이버수사 경찰과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건전하고 안전한 사이버세상 만들기에 누리캅스 회원들이 적극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