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북경찰청, 도의회와 소통 통한 ‘맞춤형 지역치안 협력‚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4/22 [18:27]

경북경찰청, 도의회와 소통 통한 ‘맞춤형 지역치안 협력‚

편집부 | 입력 : 2016/04/22 [18:27]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경북지방경찰청(청장 조희현)은, 22일 오후 15:30 경북도의회 도의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경찰 치안설명회  를 개최했다.

이번 치안설명회는 경북경찰의 추진방향 및 주요 치안정책을 도의회에 먼저 다가가 경북치안에 대한 이해와 공감도 형성을 통한 경찰과 의회 간 협업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희현 청장은 도민안전과 평온한 치안유지를 위한 ‘기초치안 확보’와 든든한 ‘생활법치 확립’에 치안역량을 집중하고, 이와 함께 민·관·경이 협업하는 ‘맞춤형 지역치안’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자치단체 협업 및 주민 참여 활성화를 통한 범죄예방환경설계(셉테드·CPTED)와 도내 마을회관 농약사건으로 인한 주민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CCTV 의무 설치 등 관련 안전대책을 논의하고, 교통안전시설 개선을 통한 교통안전 확보 등 치안인프라 확충에 대한 적극적인 예산 투자를 강조하며 도의회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장대진 의장은 작년에 이어 도의회를 직접 방문하여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준 경북경찰에 감사를 전하고, 도내 치안 안전망 구축을 위해 의회 차원에서의 적극적인 지원과 동참을 약속하며 지역사회의 협업치안을 공고히 하는데도 적극 나서기로 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