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의정부시. 2011년도 초등학교 입학생 홍역 예방접종 실시.

이홍우 | 기사입력 2011/01/05 [14:35]

의정부시. 2011년도 초등학교 입학생 홍역 예방접종 실시.

이홍우 | 입력 : 2011/01/05 [14:35]

 

예방접종 증명서 반드시 학교에 제출해야

의정부시보건소는 초등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홍역예방접종 및 접종증명서 발급을 실시하고 있다.


접종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 보건소 예방접종실에서 실시하며 예방접종수첩과 건강보험증, 취학통지서에 첨부된 예방접종증명서를 지참하여야 하며 접종비는 무료다.


홍역은 대부분 만 4~6세 2차 홍역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초등학생에게 주로 발병하였으며, 2000~2001년 동안 약 5만명 이상의 홍역환자가 발생, 폐렴이나 뇌염과 같은 치명적인 합병증이 발생하거나 사망한 경우도 있었다.


또한, 이러한 유행은 홍역 예방접종률이 낮을 경우 주기적으로 유행하게 되며, 우리나라의 경우 4-6년 간격으로 유행하여 왔다.


홍역은 2회 예방접종(만12-15개월, 만 4-6세)으로 예방이 가능하며,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아이가 환자와 접촉하는 경우 95% 이상이 홍역에 걸리는 전염성이 강한 질환으로 아이들을 홍역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입학 전에 반드시 홍역 예방접종을 하여야 한다.


시관계자는 초등학교 입학 시 2차 홍역 예방접종증명서를 학교에 제출하여야 하기 때문에 예방접종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기억에 의한 예방접종확인은 부정확하기 때문에 다소 불편하더라도 반드시 의사에게 2차 홍역예방접종여부를 확인하고 접종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학전에 반드시 접종해 줄 것을 당부 한다고 말했다.

예방접종조회는 홈페이지http://nip.cdc.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증명서 발급은 보건소 및 예방접종시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수령하거나 인터넷 “민원24”(http://www.minwon.go.kr)

에서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