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구 경로당활성화 전문 자체강사 양성과정 개강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30 [15:09]

대구 경로당활성화 전문 자체강사 양성과정 개강 

편집부 | 입력 : 2015/10/30 [15:09]


시민을 위한 웃음치료 무료과정 개강식에 참여한 어르신들/사진=남병웅제공?

 

[내외신문=이형찬 기자](사)대한노인회대구연합회 경로당광역지원센터(센터장 김영호)가 주최하고 웰빙생활건강연구소(대표 남병웅)가 주관하는 경로당활성화를?위한 자체?전문강사 양성과정이 최근 대구흥사단 대강당에서?예비강사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했다.

 

이번 과정은 경로당활성화를 위해 자체 전문강사를 양성해 (사)대한노인회 대구광역시연합회 산하 경로당 프로그램의 강사 인력풀을 구성키 위하여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대상자는 각 구군 노인회의 추천을 받은 경로당 회원중에서 선발해 오는 11월 24일까지 주2회씩 12회차에 걸쳐 1회 3시간씩 총 36시간동안 수강하게 된다. 교육과정은 이론과 현장 실습 및 강의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고, 실제 경로당 현장 강의 경험이 풍부한 노인대상 프로그램 전문강사 및 교수, 박사 등 노인교육 전문가들이 교수진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과정을 수료하고 강의시연을 통과하고 나면 경로당 강사로 재능기부 강의를 하게 된다.

이번 과정을 기획한 대구경로당광역지원센터 김경수 교육부장은 “이번 강사양성교육을 통해 우수한 경로당 전문강사 인력을 확보 함으로써 안정적인 자체 강사 인력풀제 운영이 가능하다”면서, “참여 경로당 회원들의 자긍심 고취 및 경로당 프로그램 확대 운영이 가능해짐으로 경로당 활성화를 통한 대구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