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15 강남신진디자이너콘테스트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9 [18:34]

2015 강남신진디자이너콘테스트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5/07/09 [18:34]


강남구가 후원하는 차세대 패션인재 육성 프로젝트

 

[내외신문=심종대 기자]차세대 패션인재 등용을 위한 ‘강남신진디자이너콘테스트’가 오는 10월 2일 오후 7시 강남패션페스티벌 개막 무대에서 개최된다.

 

(재)강남문화재단에서는 패션 디자이너의 꿈을 가진 숨은 인재들을 발굴, 지원하기위해 ‘강남신진디자이너콘테스트’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회를 거듭 할 수록성장하고 있는 강남신진디자이너콘테스트는 강남구를 세계적인 패션도시로 만들기 위해 매년 10월 개최되고 있는 강남패션페스티벌의 일환으로 동시 개최되고 있다.

 

올해 콘테스트의 주제는 신진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참가자들의 역량을 자유롭게, 제한없이 펼칠 수 있도록 ‘자유주제’로 진행된다.

 

강남신진디자이너콘테스트는 ‘휴식, 사람, 그리고 패션 S.H.O.W’의 의미를 담고 있다. S.H.O.W 는 Special 을 뜻하는 ‘S’속에 독특한 디자인과 독특한 소재를, Happy를 뜻하는 ‘H’는 패션계 선후배가 한자리에 모이는 행복한 쇼를, Opportunity를 뜻하는 ‘O’는 디자이너로의 등용문의 기회를, ‘Work’를 뜻하는 ‘W’는 중견디자이너 및 패션기업이 참여하여 일자리를 나눔을 뜻한다.

 

콘테스트에는 대한민국 국적의 패션관련 대학, 대학원, 패션전문기관의 학생 및 패션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 패션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이 도전할 수 있도록 참여의 폭을 넓혔다. 다만, 기존 콘테스트 수상자, 디자이너 협회원, 패션 디자인관련 사업자인 경우, 콘테스트에 참여를 제한한다.

 

그리고 참가자 중 1, 2차 예선을 통과한 20팀의 최종심사를 위한 본선무대가 진행되는데 이때 기존 콘테스트 수상자의 새로운 작품이 소개되고 본선 진출자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선후배 화합의 무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패션전문가 심사위원단의 평가에 의해 선정된 수상자들에게는 총 3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국내 유명 디자이너 매장에서의 인턴사원 채용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재)강남문화재단에서는 “강남신진디자이너콘테스트는 대한민국 패션 트렌드를 선도할 패션인재 양성 프로젝트로 세계적인 디자이너로 성장할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남신진디자이너콘테스트’의 응모기간은 오는 21일부터 8월 7일까지이며, 참가신청서는 (재)강남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콘테스트 사무국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