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반도체고 교명 변경·실습동 개관 행사 개최:내외신문
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반도체고 교명 변경·실습동 개관 행사 개최

조성화 | 기사입력 2024/04/22 [19:59]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반도체고 교명 변경·실습동 개관 행사 개최

조성화 | 입력 : 2024/04/22 [19:59]

▲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모듈러 교실학교 '새집 증후군' 집중 관리 지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22인천정보과학고등학교인천반도체고등학교로 교명을 전환하고 실습동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신충식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 심현보 인천남부교육장, 반도체 관련 협약기관 관계자, 관내 학교장, 학교운영위원장, 교직원 및 교육청 관계자, 학부모, 학생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인천반도체고등학교의 혁신과 도약을 기원했다.

 

인천반도체고등학교(교장 조승호)는 도성훈 교육감 제2기 공약에 따라 인천정보과학고등학교에서 전환 추진된 학교다. 시교육청에서 75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반도체 관련 4개 학과를 개편하고 교육과정 편성, 실습환경 개선, 첨단기자재 확충, 교원 연수 등 20252월에 전환 완료를 목표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조승호 교장은 지역의 반도체 산업 수요와 학생의 선호도를 반영한 학과 개편으로 학생들이 오고 싶고, 머물고 싶은 학교가 되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충식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은 반도체는 인천시 6대 집중육성 전략산업의 한 분야인 만큼 지자체, 관계기관과 함께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사회 변화에 적응해 가는 역량을 함양하고 자신의 결대로 살아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학생성공시대를 열기 위해 반도체 등 첨단산업을 선도할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