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 동구, 사고 위험 지역 및 보호 구역 교통 안전 시설물 대폭 정비:내외신문
로고

인천 동구, 사고 위험 지역 및 보호 구역 교통 안전 시설물 대폭 정비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2:20]

인천 동구, 사고 위험 지역 및 보호 구역 교통 안전 시설물 대폭 정비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4/12 [12:20]

▲ 동구는 관내 안전한 도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해 사고 위험 지역 및 보호 구역에 대한 교통안전 시설물 정비를 집중적으로 실시했다(사진제공=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관내 안전한 도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해 사고 위험 지역 및 보호 구역에 대한 교통안전 시설물 정비를 집중적으로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정비는 송림오거리 인근 노후화 차선분리대 교체 송림초교 어린이보호구역 방호울타리 설치 만석동 제1경로당 노인보호구역 미끄럼방지포장 설치가 주요 내용이다.

 

동구는 이번 정비를 통해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다. 특히, 어린이와 노인 등 교통 약자의 안전을 위해 보호 구역에 대한 집중적인 정비를 시행했다.

 

만석동 제1경로당 회장은 어르신들이 생활하는 공간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정비되어 훨씬 마음이 편하고 안정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효과적인 교통안전환경 조성을 위해 교통안전시설물의 체계적인 관리와 신속하고 정확한 교통안전시설물을 정비, 확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향후 어린이보호구역의 노후화된 도로포장 정비, 횡단보도 안심등불 설치 등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