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 서구, 임신 희망 부부 대상 필수 가임력 검진비 지원:내외신문
로고

인천 서구, 임신 희망 부부 대상 필수 가임력 검진비 지원

- 건강한 임신·출산 도모 및 저출산 문제 해결 위한 노력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4/01 [10:23]

인천 서구, 임신 희망 부부 대상 필수 가임력 검진비 지원

- 건강한 임신·출산 도모 및 저출산 문제 해결 위한 노력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4/01 [10:23]

▲ 인천 서구,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 실시(이미지제공=서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1일부터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예비부부 및 사실혼 포함)를 대상으로 건강한 임신·출산 도모를 위해 필수가임력 검진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평균 결혼 연령 상승과 산모 고령화, 미숙아 출생률 증가 등 사회적 변화에 따라 임신 전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서구는 임신 사전 건강 관리 지원 사업을 통해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도모하고 저출산 문제 해결에 나서고 있다.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은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여성에게는 난소기능검사(AMH)와 부인과 초음파 검사비를 최대 13만원까지, 남성에게는 정자의 수 및 모양, 운동성을 확인할 수 있는 정액검사비를 최대 5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희망자는 보건소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해 검사의뢰서를 발급받고 참여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해당 검사 및 결과 상담을 진행하면 된다. 다만, 온라인 신청은 시스템 안정성 확보를 위해 시스템 구축이 지연될 수 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보건소 모자보건실(032-718-0438)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저출산 문제가 심화되는 사회적 추세에 따른 대안으로 건강한 임신·출산을 도모하고 출산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