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신규 학교폭력 책임교사 소그룹 컨설팅 협의회 실시

조성화 | 기사입력 2024/03/26 [19:52]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신규 학교폭력 책임교사 소그룹 컨설팅 협의회 실시

조성화 | 입력 : 2024/03/26 [19:52]

▲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신규 학교폭력 책임교사 소그룹 컨설팅 협의회 실시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철호)은 관내 초고 및 특수학교 신규 학교폭력 책임교사를 대상으로 소그룹 컨설팅 협의회를 44일까지 실시한다.

 

협의회는 새로 업무를 담당하는 학교폭력 책임교사들의 현장 실무능력을 키우기 위해 기획했다.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피해학생 전담 지원, 갈등 조정 자문 등 인천형 학교폭력 제로센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내용으로 운영한다.

 

인천형 학교폭력 제로센터는 단위학교의 학교폭력 예방과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학교폭력예방교육 사안처리 피해학생 전담지원관 가해학생 갈등조정 관계기관 연계 등을 통합 지원하며, 본청과 각 교육지원청에 구축되어 운영 중이다.

 

협의회 참여 교사는 학교폭력 업무처리가 복잡했는데, 협의회를 통해 최근 개정된 학교폭력 법률과 제도에 대해 이해하며 혼란스러움을 해소할 수 있었다학교폭력 예방과 적극적 대응, 관계 회복 등 교육적 접근의 중요성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폭력 문제는 교육과 사회가 함께 풀어나가야 할 문제이지만, 현장에서 공정하게 사안을 처리하고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실무에 어려움이 없도록 학교 내 교육공동체에 대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