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책 읽는 문화, 글쓰는 문화를 함께 만들어 달라˝:내외신문
로고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책 읽는 문화, 글쓰는 문화를 함께 만들어 달라"

조성화 | 기사입력 2024/03/25 [19:44]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책 읽는 문화, 글쓰는 문화를 함께 만들어 달라"

조성화 | 입력 : 2024/03/25 [19:44]

▲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책 읽는 문화, 글쓰는 문화를 함께 만들어 달라

 

▲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책 읽는 문화, 글쓰는 문화를 함께 만들어 달라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22일 열린 인천시교육청계양도서관 2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책 읽는 문화, 글쓰는 문화, 일상이 배움이 되는 문화를 함께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계양도서관은 관내 비움갤러리에서 계양도서관 스무 살 봄, 소통과 공감 그리고 같이를 주제로 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도성훈 교육감을 비롯해 신충식 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장, 김종득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인천시교육청공공도서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2004325일 문을 연 계양도서관은 3D 동화책 열람실 구축, 전자책 열람무인 열람 시스템 구축 등으로 도서관 디지털화에 성공하고,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지역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인천시교육청의 읽기, 걷기, 쓰기 교육과 연계해 시민저자학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지식을 창출하는 메이커스페이스로서의 도서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계양도서관은 지역주민과 우리 학생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스무 살 청년으로 성장했다무엇보다 읽걷쓰 시민문화운동이 시작된 후 주민들이 지식과 지혜를 모아 스스로 책을 만들고, 그것을 다시 서로 나누는 이전과 다른 도서관 문화, 독서 문화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도서관이 지역사회의 배움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께서 많은 관심과 아낌없이 성원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