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제1회 월드헬스시티포럼, ‘인천선언’ 채택하며 성공적 마무리:내외신문
로고

제1회 월드헬스시티포럼, ‘인천선언’ 채택하며 성공적 마무리

- 인천시, 스마트시티 기술 활용한 건강 도시 조성 적극 추진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1/22 [14:47]

제1회 월드헬스시티포럼, ‘인천선언’ 채택하며 성공적 마무리

- 인천시, 스마트시티 기술 활용한 건강 도시 조성 적극 추진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11/22 [14:47]

▲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22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제1회 월드헬스시티포럼 폐회식'에서 인천선언을 선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광역시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제1회 월드헬스시티포럼(WHCF: World Health City Forum)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전 세계 20개국에서 140여 명이 넘는 국내외 연사들이 참여해 50여 개 세션에 걸쳐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포럼 기간 진행된 토론과 논의의 결과를 바탕으로 인천선언(Incheon Declaration)이 채택돼 눈길을 끌었다.

 

인천선언은 기후변화, 팬데믹, 고령화 등 글로벌 보건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건강과 웰빙을 총체적으로 다루는 스마트하고 건강하며 회복력 있는 커뮤니티 조성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보건 분야의 형평성, 공정성 및 사회 정의 향상 사람 중심의 지역사회 보건 서비스 강화 포용적 건강, 안전 및 회복탄력성을 위한 참여적 거버넌스 육성 기후변화에 직면한 탈탄소, 회복력 있고 지속가능한 도시 구축 생태적으로 지속가능한 도시환경 조성 스마트시티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 인텔리전스 활용 등 5가지 원칙을 제시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폐회사를 통해 이번 포럼을 통해 건강과 웰빙을 위한 새로운 전략과 비전이 제시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인천시도 월드헬스시티포럼을 통해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인천시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인천시의회,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인천대학교 등이 공동 주관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