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여수시] 주민자치위원회, 심폐소생술 교육 릴레이 참여 ‘눈길’

16일 삼일동․22일 화양면․23일 서강동…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역량 강화

손서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8/25 [14:46]

[여수시] 주민자치위원회, 심폐소생술 교육 릴레이 참여 ‘눈길’

16일 삼일동․22일 화양면․23일 서강동…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역량 강화

손서희 기자 | 입력 : 2023/08/25 [14:46]

 

여수시 주민자치위원회가 시 보건소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에 연이어 참여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25일 시에 따르면 지난 16일 삼일동 주민자치위원들에 이어 22일 화양면 주민자치위원, 23일 서강동 주민자치위원 전원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했다.

 

주민자치위원들은 최근 응급상황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심정지가 발생한 상황에서 최초 발견자의 초기 대응과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자발적으로 교육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은 ▲응급상황에서 의식확인 요령 ▲119 신고요령 ▲올바른 심폐소생술 자세와 방법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방법 등 실습 위주로 진행돼 이해도를 높였다.

 

시 관계자는 “주민을 대표해 활동하시는 주민자치위원들이 솔선해 심폐소생술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최근 심혈관계 질환 발생률이 높아진 만큼 시민들의 많은 참여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은 20명 이상의 인원이 교육 요청 시 매주 수요일 협의된 장소와 시간에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에 쇼핑,지역,기후변화,소상공인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내외신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