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군산시] 일상돌봄서비스사업 시행

- 당신의 일상을 돌봐드립니다 -

김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8/14 [11:19]

[군산시] 일상돌봄서비스사업 시행

- 당신의 일상을 돌봐드립니다 -

김누리 기자 | 입력 : 2023/08/14 [11:19]

 

군산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 일상돌봄서비스사업’공모에서 사업 수행지역으로 최종 선정돼 오는 9월부터 일상돌봄서비스 사업을 실시한다.

 

‘일상돌봄서비스사업’은 돌봄이 필요한 중장년, 가족돌봄청년과 같이 일상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대상에게 재가돌봄·가사, 병원동행, 심리지원 등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해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사업이다.

 

이용대상은 만40~64세 중 질병·부상·고립 등으로 일상생활에 돌봄이 필요한 중장년과 혼자 일상생활이 어려운 가족을 돌보는 만13~34세 가족돌봄청년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14일부터 신분증, 증빙서류 등을 갖추고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 일상돌봄서비스 제공기관으로 등록된 기관 중 서비스를 받고 싶은 기관을 선택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기존의 돌봄서비스가 노인, 장애인, 아동이 주 대상이었다면 일상돌봄서비스는 돌봄이 필요한 중장년층과 가족돌봄청년으로 확대되어 심리적 부담감 경감과 사각지대 해소로 건강한 자립생활 지원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고품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공모를 통해 역량있는 제공기관을 선정했으며, 지난 11일 이용자 모집 및 시행에 앞서 읍면동 담당자를 대상으로 일상돌봄서비스사업 지침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쇼핑,소상공인 환경 관련 뉴스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