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임실군] 드림스타트 6학년 아동 졸업여행 다녀와

전용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8/07 [14:52]

[임실군] 드림스타트 6학년 아동 졸업여행 다녀와

전용현 기자 | 입력 : 2023/08/07 [14:52]

 

임실군이 지난 3일 드림스타트 아동 6학년 28명을 대상으로 졸업여행을 실시, 뜨거운 태양만큼이나 열기 가득한 하루를 보냈다.

 

‘초딩 탈출~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여행은 초등학교를 마치는 아쉬움과 중학생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자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졸업 예정인 28명을 데리고 임실을 벗어나 더 넓은 세상을 의미하는 서울 롯데월드와 아쿠아리움에서 진행됐다.

 

이번 졸업여행에서 아이들은 친구들과 삼삼오오 어울려 신나게 놀이기구를 타며 스트레스도 날리고, 외국인들에게도 다가가 인사를 나누는등 조금은 어른스러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며, 다양한 해양생물을 눈앞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아쿠아리움에서는 신비한 바다의 세계에빠져 정신없이 바라보며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날 체험활동에 참석한 손OO 학생은“이제는 청소년이 된다고 생각하니 마음은 조금 무겁지만 지금처럼 친구들과 잘 지내고 내 할 일을 잘해 나가는 사람이 돼야겠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하늘 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게 어른들의 할 일이며, 우리 아이들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 더 큰 꿈을 꾸고 행복한 아이로 자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만 0세~12세 취약계층 아동(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 한부모가정 등)을 대상으로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분야의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지원센터 대표
내외신문 광주전남 본부장
월간 기후변화 기자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