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경찰청 해수욕장 성범죄 단속 강화:내외신문
로고

부산경찰청 해수욕장 성범죄 단속 강화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8/08 [00:53]

부산경찰청 해수욕장 성범죄 단속 강화

정해성 기자 | 입력 : 2023/08/08 [00:53]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부산경찰청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여성피서객 상대로 한 불법촬영 등 성범죄 단속 및 계도활동 강화에 나섰다.

 

경찰은 지난달 1일 해수욕장 전면 개장 이후 현재까지 불법촬영 피의자 5, 강제추행 피의자 1명을 검거했다.

 

외국인 A (, 23)는 지난 2일 오후 4시경 해운대해수욕장 그랜드호텔 앞쪽에서 수영복을 입은 여성 3명의 신체를 휴대전화로 촬영하던 중 순찰 중이던 경찰관에게 검거되었다.

 

내국인 B (, 31)는 지난달 26일 오후 440분경 해운대 해수욕장 6번 망루 근처에서 수영복을 입은 외국인 여성의 신체를 휴대전화로 촬영하다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검거됐다.

 

경찰에 따르면 카메라 등 이용촬영죄는 촬영 대상자의 의사에 반해 성적 욕망 또는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사람의 신체를 촬영하는 행위로 7년 이하의 징역이나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경찰은 해수욕장 내 불법촬영 등 성범죄 예방을 위해 해수욕장 개장기간 동안 해수욕장 전종요원, 성범죄전담수사팀, 형사경력 등을 집중투입하여 순찰 및 단속을 강화하는 한편, 외국인 근로자나 관광객들에게 카메라를 이용한 타인의 신체 촬영이 성범죄가 된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관광안내소를 통해 영어 및 다양한 외국어로 안내방송을 실시하는 등 계도활동도 강화한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