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임실군]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실시

김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7/26 [14:19]

[임실군]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실시

김누리 기자 | 입력 : 2023/07/26 [14:19]

 

임실군이 오는 28일 군청 광장에서 3분기‘사랑의 헌혈’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저출산․고령화사회로 인한 중증 수혈 환자 증가와 헌혈자 감소에 따라 혈액 수급 상황이 더욱 악화되는 현 상황에서 안정적 혈액 수급에 기여하고 공직사회에 사랑 나눔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공무원 및 유관기관과 군민 등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매년 분기별로 꾸준히 헌혈 사업을 실시했으며, 올해에도 1, 2분기 2회에 걸쳐‘사랑의 헌혈’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안정적인 혈액 공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헌혈은 만 16세 이상부터 가능하며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하므로 꼭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헌혈 참여자는 혈액검사를 통한 건강 상태 체크와 헌혈증서 발급, 자원봉사활동과 상시학습 4시간 인정 및 소정의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김대곤 보건의료원장은“이번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통해 혈액 수급 문제로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혈액의 양이 부족해 긴급상황에 대처할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무원 및 군민들의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쇼핑,소상공인 환경 관련 뉴스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