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등포구, 6.5 환경의 날 맞아 ‘슬기로운 친환경 생활’ 주제로 기념행사 개최

- 6.5.(수) 오후 2시, 당산근린공원 ‘환경의 날’ 맞이 기념행사 개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06:59]

영등포구, 6.5 환경의 날 맞아 ‘슬기로운 친환경 생활’ 주제로 기념행사 개최

- 6.5.(수) 오후 2시, 당산근린공원 ‘환경의 날’ 맞이 기념행사 개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5/31 [06:59]

▲ (이미지제공=영등포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오는 65일 오후 2, 당산근린공원에서 29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구 환경 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구민들의 환경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매년 65일로 지정된 환경의 날은 유엔(UN)에서 환경 보전을 위한 국제사회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이다. 영등포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슬기로운 친환경 생활을 주제로 구민들의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일상에서 환경 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자 한다.

 

행사에는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생활 속 탄소 중립 실천을 재미있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들이 눈길을 끈다.

 

기념행사에는 환경보전에 기여한 환경 유공자 감사장 표창과 이산화탄소, 메탄 등 6대 온실가스가 담긴 풍선을 터트림으로써 지구온난화 근절 의지를 다지는 탄소중립 실천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풍성한 즐길거리를 더해줄 체험 부스도 마련되어 있다. 이상기후 가상현실(VR) 체험’, 친환경 활동과 실천방법을 소개하는 종이젠가 게임’, 버려지는 커피박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나만의 다회용컵 전용 가방손수건만들기 등 어린이들을 비롯한 많은 구민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이 펼쳐진다.

 

쓰다점빵(쓰레기 다이어트 점빵) 투명 페트병 무인 회수기 에어컨 실외기 차양막 설치 에코마일리지 가입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과 사업을 소개하는 부스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도심 연못, 정원을 품은 당산근린공원에서 봄 햇살과 낭만적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버스킹 공연과 최근 개장한 문래동 꽃밭정원 사진 전시 등은 구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환경의 날 행사는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환경의 중요성을 느끼고, 환경보호가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행사와 체험을 준비했다라며 구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자원순환 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녹색도시 영등포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