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남도] 하절기 대비 다중이용시설 음식점 등 합동점검:내외신문
로고

[경남도] 하절기 대비 다중이용시설 음식점 등 합동점검

손서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7/07 [16:23]

[경남도] 하절기 대비 다중이용시설 음식점 등 합동점검

손서희 기자 | 입력 : 2023/07/07 [16:23]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하절기 대비 다중이용시설 위생점검 및 조리식품 수거․검사 등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도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 내 음식점 등에 대한 식품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여름철 다소비 식품 등의 기준․규격 검사를 통한 식품 안전성 확보를 위해 추진한다.

 

점검 대상은 다중이용시설(해수욕장, 휴양림, 계곡, 야영장, 워터파크 등)의 음식점, 보양식 취급 음식점, 빙과류․커피류 제조업소 등으로 여름철 이용이 증가하는 업소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피서지 주변 무신고 영업행위 ▲영업장 위생적 관리 여부 ▲소비(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여부 ▲ 냉장․냉동식품 보존기준 준수 여부 ▲식품의 위생적 취급 여부 등 식품접객업소 영업자 준수사항 준수 여부 등이다.

 

특히, 이번 점검은 경상남도 보건환경연구원과 협조해 여름철 다소비 식품에 해당하는 식혜, 냉면, 콩국수, 칡즙, 호박즙, 햄버거 등의 제품에 대해 40건의 수거․검사도 진행한다.

 

노혜영 경남도 식품의약과장은 “여름철 높은 기온 및 피서지나 다중이용시설 이용이 증가하면서 식품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며, “도민에게 안전한 식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사전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에 쇼핑,지역,기후변화,소상공인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내외신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