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시] 서울도서관에서 사람책을 빌려보세요!

김유신 사회부 | 기사입력 2014/09/11 [18:07]

[서울시] 서울도서관에서 사람책을 빌려보세요!

김유신 사회부 | 입력 : 2014/09/11 [18:07]


서울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27(토) 저녁 5시 휴먼라이브러리 「사람책 길을 가다」프로그램을 개최한다.

휴먼라이브러리 프로그램,「사람책 길을 가다」는 일상을 소중하게 살아가고 있는 사람책을 발굴하여 한 자리에서 만나 사람책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삶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기획된 행사이다.?

휴먼라이브러리는 만나고 싶은 사람책 한 권당 5명씩 참가자를 미리 온라인에서 대출 신청을 접수하고, 행사 당일에 사람책과 대출자가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울도서관은 올해 두 번에 걸쳐 휴먼라이브러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첫번째는 이번 9월 27일(토)에 진행하며, 2차는 서울 북 페스티벌(11월 8일-9일) 중인 11월 9일(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사람책 이야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들은 9월 17일까지 다음과 같은 링크를 통해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http://me2.do/5RONcGFZ). 참가비는 없다.

서울도서관 이용훈 관장은 “책은 사람이 만들지만, 그 책이 사람을 만든다고 한다. 즉, 책은 사람이고 사람이 책이다. 그런 점에서 사람이 직접 책이 되어 독자를 만나는 휴먼 라이브러리는 보통의 책 읽기와는 또 다른 의미를 가진다. 무엇보다도 보통의 책에서 만날 수 없는 사람을 직접 만나 그들의 삶을 읽고 나의 삶을 돌아보는 시간이다. 이번에는 모두 다섯 분의 사람책을 통해 다양한 삶을 편견없이 만나보는 시간이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 및 문의는 서울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eoul.go.kr), 서울도서관(02-2133-0245)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내외신문 사회부 김유신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