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 예산군, 소속 공무원 대상 행정역량강화 워크숍 진행

강봉조 | 기사입력 2014/09/01 [20:40]

충남 예산군, 소속 공무원 대상 행정역량강화 워크숍 진행

강봉조 | 입력 : 2014/09/01 [20:40]


사진설명=예산군 행정역량강화 워크숍에서 황선봉 군수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내외신문=강봉조 취재본부장] 예산군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덕유산리조트에서 소속 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생산성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행정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변화와 혁신을 통한 공직사회 개선과 실천하는 행정으로 군민을 섬겨 보다 나은 예산군을 만들기 위한 공무원들의 행정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전문교육기관의 위탁을 받아 실시한 이번 워크숍은 ▲청렴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서번트 리더십 교육 ▲정부 3.0 특강 ▲팀별 과제 수행 등 행정역량 강화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안전행정부 이장준사무관을 초빙해 정부예산의 효율적 확보방법에 대한 강의를 통해 정부예산 확보 방안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28일 워크숍 현장을 찾은 황선봉 군수는 “휴식을 위한 워크숍이 아니라 군수가 강력히 주문하는 일 잘하는 조직, 성과를 창출하는 조직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재충전의 기회로 삼고 적극적인 자세로 교육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일로 승부를 거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부서간, 직급간 칸막이를 없애는 융합행정으로 사업효율성을 높이고, 특히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체질화, 생활화 해 신뢰받는 군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군은 10월 중순까지 총 3회에 걸쳐 소속직원 180명을 대상으로 행정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