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경찰청, 68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내포신청사에서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3/10/21 [14:17]

충남경찰청, 68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내포신청사에서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3/10/21 [14:17]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충남지방경찰청(청장 백승엽)은 21일 오전 제68주년 경찰의 날 기념행사를 충남경찰청 내포신청사 1층 대강당에서 한상익 경우회장 등 내빈과 경찰관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충남국악관현악단의 식전축하행사를 시작으로 특진 임용식, 포상 수여, 대통령치사 대독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외국인 인권진단 체크리스트」활용 등 외국인 인권침해 예방과 수사 절차적 문제점을 개선한 유공으로 공주경찰서 이수휘 경사 등 2명이 특진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명영수 지방청 경무과장이 녹조근정훈장, 조대현 수사2계장이 대통령 표창, 천안서북경찰서 시민경찰위원회 노종관 위원장이 안전행정부장관 감사장을 받는 등 대표 수상자 24명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이날 기념식에 앞서 백승엽 청장 등 충남경찰 지휘부는 추모공원을 참배하고 순국선열과 전몰경찰관에 대한 숭고한 희생정신을 가슴에 새기며 국민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경찰로 거듭나는데 충남경찰의 모든 열정과 뜻을 모으겠다고 다짐했다.

 

기념식 후에는 다과회장으로 이동하여 축하떡 절단, 축하 샴페인 건배제의로 경찰의 날을 자축하면서 행사를 마무리했다.


백승엽 충남경찰청장은 “68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충남청장으로서 내포신도시 새청사에서 첫 기념식을 개최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 “우리 충남경찰은 지속 가능한 실효성 있는 치안 시책을 추진하고 진심으로 주민을 섬기는 믿음직한 충남경찰이 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