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제3회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성료’

초등학생이 그린‘지방세’…세정홍보 활용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11/28 [05:55]

당진시, 제3회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성료’

초등학생이 그린‘지방세’…세정홍보 활용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11/28 [05:55]

 사진 / 지방세 최우수 포스터 (고학년 김승리)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지난달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이를 이용해 세정홍보에 나선다.

 사진 / 지방세 최우수 포스터 (저학년 이대현)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미래의 주역인 초등학생들이 가정 내 미술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지방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납세 의무 이행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달 11일부터 31일까지 3주간 진행했다.

 

시는 공모기준을 만족하는지 판단하는 1차 서면 심사 후 공모전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를 초빙한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12개의 작품을 선정했다.

 

저학년부(초등1~3학년)에서는 당진초 3학년 이대현 학생의살고 싶은 당찬당진 지방세로 만들어요6개 작품이 선정됐으며 고학년부(초등4~6학년)에서는 탑동초 6학년 김승리 학생의쌓여가는 지방세 당진시의 밝은 미래4개 작품이 뽑혔다.

 

김인식 세무과장은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초등학생과 학부모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앞으로도 납세자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시책 추진 시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우수작으로 뽑힌 작품들은 다음 달 1일부터 2주간 시청 1로비에 전시되며 향후 지방세 납세 고지서 및 안내 책자에 삽입돼 지방세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