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춘천시] 춘천시 시스템 민간클라우드 전환 완료…22개 기관 중 1순위

- 행정·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통합 1차 사업 추진

유경남 | 기사입력 2022/11/08 [12:12]

[춘천시] 춘천시 시스템 민간클라우드 전환 완료…22개 기관 중 1순위

- 행정·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통합 1차 사업 추진

유경남 | 입력 : 2022/11/08 [12:12]

 

춘천시 운영 시스템 중 춘천사랑상품권 홈페이지가 올해 전국 22개 기관 중 1순위로 민간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을 완료했다.

 

이를 시작으로 춘천시는 코로나19 홈페이지 등 10개 시스템을 11월 한 달간 순차적으로 전환할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춘천사랑상품권 홈페이지는 클라우드 전환 1차 사업 중 가장 먼저 전환을 완료, 8일 운영에 들어갔다.

 

민간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은 행정안전부의 '행정·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통합 1차 사업' 선정에 따라 사업비 1억원(국가직접사업)을 확보, 추진하고 있다.

 

공공 정보시스템을 클라우드 운영 환경으로 전면 전환하는 것이다.

 

사업 수행 업체는 지난 5월 선정된 네이버 클라우드다.

 

이를 통해 원활한 디지털 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 3개 시스템을 전환한 바 있다.

 

올해에 이어 2023년에는 5개 정보시스템을 민간 클라우드로 전환해 디지털 서비스를 신속하게 탄력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민간 클라우드 전환을 마치면 일정 기간에 시스템에 수요가 많이 몰리는 경우에도 장비 확충 없이 중단 없는 대시민 디지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시 관계자는 “클라우드 기반 전환은 춘천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계기로 활용할 것”이라며 “정보시스템 운영환경 혁신, 안정적․탄력적 디지털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간클라우드 전환에 적극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