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양시] 고양시, 채용 매칭을 위한 구직자 취업 프로그램 박차

- 직무중심 채용 대비 직무 경험 강화

김학영기자 | 기사입력 2022/11/02 [12:44]

[고양시] 고양시, 채용 매칭을 위한 구직자 취업 프로그램 박차

- 직무중심 채용 대비 직무 경험 강화

김학영기자 | 입력 : 2022/11/02 [12:44]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하반기 고양시민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다양한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11~12월에 집중 추진한다.

 

요즘 구직자들은 악화되는 경제환경 속에 변화하는 노동시장에도적응해야 하는 이중고를 겪고 있다. 고양시는 시민의 취업을 돕기 위해올해 말까지 총 43개의장·단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직무 중심 채용에 대비한 현직자 멘토링과 디지털 경쟁력 강화

 

시는 직종에 대한 직무이해 및 직무역량 함양을 위한 「직무특화 프로그램」을운영한다. 직종은 ▲세무회계 ▲경비직 ▲간호조무사 등으로, 직무별 맞춤 실무교육 후 일자리와 연계한다.

 

또한 중장년층의 관심 직업에 대해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 의사 결정을 돕기 위해「일자리 테마특강」도 운영한다. ▲도시농업 관리사▲사회복지사 등의 현직자를 초대하여 생생한 직업탐색 시간을 가진다.

 

더불어 일자리의 디지털 가속화에 따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튜브 콘텐츠영상편집 전문가 과정이 「미래일자리 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대부분의 과정은 참여형 수업으로 진행되며 교육 수료후 개별상담을 통해 일자리 알선을 받을 수 있다.

 

□ 청년층을 위한 취업·진로지원 패키지 ‘청년일생학교’

 

시는 청년일생학교를 통해 청년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진로 지원 패키지를 제공한다. 우선 「직무부트캠프」가 반도체, 마케팅, 회계, 공공행정 등 4개 직무군 현직자 멘토와 현업 과제를 수행하는 프로젝트 수행형 직무 교육으로5주간 운영되고 있다.

 

뇌인지 기반 진로 설계, 진로고민 캠퍼스 활동으로 자신의 역량을 발견하고글쓰기 테라피 등을 통해 긍정 마인드셋을 강화하는 현재 「나 알기 학교」는4기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한편 5주간의 맞춤형 취업지원 패키지 「청년캣취업 사관학교」는 올해 마지막 기수인 5기가 시작되며, 작년 참여자 중 70% 이상이 수료후약 2주 이내에 취업 성공에 이르렀다.

 

고양시 일자리정책과 관계자는 “구인 수요와 구직자 수요의 불균형이큰 요즘 같은 채용 환경에서는 시장 현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일자리 특성과 직무 이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일자리 매칭까지 이어지는프로그램을운영하겠다.”라며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적극적인 참여를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goyang.go.kr/jobs)나 블로그(www.blog.naver.com/goyang_jobs) 에서 확인 또는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한국미술기자협회 초대회장
서울신문 편집부 팀장
내외신문 선임기자
월간기후변화 선임기자
미술작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