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삼척시] 『제13회 삼척평생학습박람회 및 제3회 책축제』 개최

김학영기자 | 기사입력 2022/10/20 [12:41]

[삼척시] 『제13회 삼척평생학습박람회 및 제3회 책축제』 개최

김학영기자 | 입력 : 2022/10/20 [12:41]

 

 

평생학습도시 삼척시는 10월 22일(토)~23일(일) 이틀간『제13회삼척평생학습박람회 및 제3회 책축제』를 삼척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제13회 삼척평생학습박람회 및 제3회 책축제』는‘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평생학습도시 삼척’이라는 주제로 관내 평생교육(학습)기관․단체 및 동아리, 수강생 등 2,000여 명의 학습자들이 참여한다.

 

개막식, 체험․홍보부스, 공연발표, 작품전시, 문화공연(태극, 이사부무용단, 마니마니 퀴즈쇼), 책축제 공연(작가와의 만남, 어린이 뮤지컬공연), 성인문해스피드퀴즈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되어 시민들에게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체험․홍보부스는 30여 개 기관․단체와 동아리 홍보 및 보드게임, LED조명 등만들기 체험 등이 실시되고, 작품전시실에서는 보테니컬 아트 등 340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정성 가득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통기타 등 36개 공연을 통하여 그동안 평생학습으로 배우고 익힌 솜씨를 선보일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마니마니 퀴즈쇼(매직&버블&벌룬쇼) 융복합 어린이 공연이 개최된다. 또한, 책축제와 같이 개최되어책문화 확산 프로그램뿐 아니라 소설가 김진명과 웹툰작가 오리를 초청하고,어린이 뮤지컬(책먹는 여우) 등 다채로운 행사가 더해져 시민들과 어린이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안덕봉 평생교육과장은 “『제13회 삼척평생학습박람회 및 제3회 책축제』를통하여평생학습도시, 책 읽는 도시로서 우수사례를 널리 홍보하고 학습을통해 얻은 행복에너지를 시민들이 맘껏 누리기 바라며, 이번 평생학습박람회및 책축제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삼척시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많은 관람객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주차장, 시민휴게실 등 편의시설을 확보하고, 교통안전요원, 행사장 안전경비요원 등을 배치하여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한국미술기자협회 초대회장
서울신문 편집부 팀장
내외신문 선임기자
월간기후변화 선임기자
미술작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