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주시] 경주시, 나누면 행복한 알뜰나눔장터 행사 개최

- 공동육아나눔터 6개소 회원들 뜻 모아 판매수익금은 사회복지시설에 기탁

전용현 | 기사입력 2022/10/04 [12:10]

[경주시] 경주시, 나누면 행복한 알뜰나눔장터 행사 개최

- 공동육아나눔터 6개소 회원들 뜻 모아 판매수익금은 사회복지시설에 기탁

전용현 | 입력 : 2022/10/04 [12:10]

 

 

경주시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지난 1일 평생학습가족관 앞 광장에서 ‘알뜰나눔장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동육아나눔터 6개소 가족품앗이 회원들의 전체 모여 아이들이 물건을 사고팔며 경제관념을 습득하고 시장경제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기 위해 열렸다.

 

회원들이 사용하던 중고 물품을 포함해 문구류, 잡화류, 간식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고 에코백 만들기 체험부스도 운영하며,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공동육아나눔터 홍보시간도 가졌다.

 

특히 알뜰나눔장터 운영을 통해 얻은 당일 판매수익금은 사회복지시설에 기탁하기로 다 같이 뜻을 모아 오늘 행사 의미를 더했다.

 

경주시는 현재 직영으로 공동육아나눔터 6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요리수업, 과학놀이, 책놀이, 미술체험, 오감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박정우 경주시가족센터장은 “경주시는 양육 친화적 사회 환경과 부모 육아부담 경감을 위해 공동육아나눔터 및 다함께 돌봄센터를 지속적으로 확대 하고 있다” 며 “앞으로 여성‧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더욱 다양한 시책을 펼쳐 나가겠다” 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