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시민 안전 위해 군․경․소방지휘관 뭉쳤다:내외신문
로고

시민 안전 위해 군․경․소방지휘관 뭉쳤다

김용식 | 기사입력 2013/01/30 [13:52]

시민 안전 위해 군․경․소방지휘관 뭉쳤다

김용식 | 입력 : 2013/01/30 [13:52]


- 세종시 M?I?U 클럽, 30일 조치원청사서 발족 -

(사진: ▲유동균 605항공대대장, 심은석 세종경찰서장, 이창섭 세종소방본부장 등 세종시 군·경찰·소방 등 3개 기관 대표가 30일 오전 11시세종소방본부 조치원청사 회의실에서 M·I·U 클럽 발족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시 제복 공무원인 군·경찰·소방 등 3개 기관이 전국 최초로 M·I·U(Men In Uniform) 클럽을 만들었다.

30일 세종소방본부(본부장 이창섭)에 따르면 효율적인 재난 안전관리를 위해 세종시 군·경찰·소방 등 3개 기관이 이날 오전 11시 세종소방본부 조치원청사 회의실에서 M·I·U클럽을 발족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이창섭 세종소방본부장을 비롯, 심은석 세종경찰서장, 유동균 605항공대대장 등은 기관 간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 관내에서 발생하는 재난에 효율적으로 대응키로 했다.

M·I·U클럽은 유사 시 국민 안전을 수호하기 위해 희생을 무릅쓰는 제복공무원의 명예를 소중하게 여기는 문화 조성을 위해 생겼다.

이들은 노인·장애인·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나눔문화 확산에도 공동으로 노력키로 했다.

세종시에 M·I·U클럽이 발족함에 따라 경찰과 소방기관이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면서 112·119 동시출동기준을 마련하는 등 시민들을 위한 치안·안전서비스의 질이 한 차원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의 평시 대민지원기능 또한 부각될 것으로 전망된다.

충남취재본부/김용식 기자(sykim8313@daum.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