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시나리오 없는 토론 통해 주민참여 이끌어 내’:내외신문
로고

‘시나리오 없는 토론 통해 주민참여 이끌어 내’

김용식 | 기사입력 2013/01/30 [13:44]

‘시나리오 없는 토론 통해 주민참여 이끌어 내’

김용식 | 입력 : 2013/01/30 [13:44]


- 수요자중심의 소통행정으로 주민참여도 UP!

- 청양군, ‘주민과의 대화’ 통해 大 도약 힘찬 시동!

계사년을 맞이해 지난 14일부터 10개 읍,면 연두순방에 나선 이석화 청양군수가 29일 비봉면을 마지막으로 일정을 순조롭게 마쳤다.

연두순방에서 이 군수는 2013년을 ‘청양 대(大) 도약의 해’라는 슬로건을 내 걸고 군민들에게 인구증가 원년의 해, 부자농촌 잘사는 농촌 만들기 등을 위한 군정 방향을 설명해 주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주민들과의 대화시간에는 주민들과 격의 없는 폭넓은 대화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하고 건의 및 애로사항은 관계부서에 실행가능여부를 면밀히 검토해 해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존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과거 도로포장 등 건설 분야와 개인적인 지원 등이 주 대화내용이었지만 금년부터는 시나리오 없이 청양발전을 위한 직문직답을 통해 격의 없는 대화를 실시했다.

주민들의 건의사항으로는 재설작업기 보급 확대와 각종 농업관련 지원, 등산로 보강, 농로포장 등이 많았고 도로개설 및 확장, 친환경농업지원 확대, 경로당 화장실 보강, 저온저장고 지원, 농기계 지원과 임대사업소 조기 완공 등 각종 현안사업에 이르는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한편, 이번 순방은 효율적인 시간운영을 통해 주민과의 대화시간을 확대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소통행정을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주민과의 대화 장소에서 주민들이 청양군 교육발전을 위해 십시일반 모은 장학금을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군은 청양 대 도약을 위해 연두순방을 타 시,군보다 한발 빨리 시작한 만큼 인구증가와 잘사는 농촌, 부자농촌, 억대농부충남취재본부/김용식 기자 만들기 위해 온 군민과 함께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계획이다.

충남취재본부/김용식 기자(sykim8313@daum.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