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광역시 계양구 안전보건 담당 직무교육으로 중대재해 선제적 대응

김기보 기자 | 기사입력 2022/03/18 [11:18]

인천광역시 계양구 안전보건 담당 직무교육으로 중대재해 선제적 대응

김기보 기자 | 입력 : 2022/03/18 [11:18]
안전보건 담당 직무교육 1
안전보건 담당 직무교육 1
안전보건 담당 직무교육 2
안전보건 담당 직무교육 2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하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전 부서 안전보건 담당자(동행정복지센터, 계양구시설관리공단 포함) 직무교육을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보건 체계를 점검하고 중대재해처벌법 해설과 업무 질의응답, 각 부서별 점검항목에 대한 이행여부 확인 등 업무공유를 통한 중대재해 예방 지침과 점검표를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구는 그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 27일 중대재해대응팀을 신설하고, 중대시민재해 대상시설물 파악과 담당자 지정 등 중대재해 예방·대응을 위한 총괄계획을 수립했다.

 

구는 앞으로 안전·보건관리자 등 전문인력을 채용하여 체계적으로 중대재해에 대응하고, 안전보건 계획 수립과 이행여부의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재해 없는 계양구를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산업현장에서의 안전 불감증, 부실시공, 불법하도급 등 잘못된 관행과 불법행태로 인해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인재는 바로잡아야 한다.”라며, “현장중심의 안전점검을 통해 의무이행사항 등을 꼼꼼히 챙겨 불미스러운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