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광역시 경찰청 신학기 아동안전지킴이 활동 전개

신학기를 맞아 아동범죄 예방·청소년 선도 등 사회적 약자보호

김기보 기자 | 기사입력 2022/03/14 [09:39]

인천광역시 경찰청 신학기 아동안전지킴이 활동 전개

신학기를 맞아 아동범죄 예방·청소년 선도 등 사회적 약자보호

김기보 기자 | 입력 : 2022/03/14 [09:39]
인천경찰청(청장 유진규)
인천경찰청(청장 유진규)

 

1. 인천경찰청(청장 유진규)

22년 신학기를 맞아 아동범죄 예방 등 학교주변 안전을 위하여 아동안전지킴이 493명을 선발하여, 개학일인 32일부터 아동보호 및 선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동안전지킴이 사업은 초등학생 대상 범죄예방을 위해 20092월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아동 강력범죄 예방대책 사업으로 처음 시작되었으며,

이후 2013년 경찰청으로 사업이 이관되어, 보다 전문화된 치안보조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운영되고 있다.

 

특히 자치경찰제 시행으로 금년부터 인천자치경찰위원회를 통하여 예산이 교부되는 등 자치경찰위원회와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학교별 특성에 맞는 안전활동을 전개 할 예정이다.

 

 

금년 아동안전지킴이 선발은 지난 1월 하순부터 15일간 경찰서별로 모집 하였으며, 지원자는 총 975명에 달하여(경쟁률 1.9:1) 서류심사, 체력·신체검사, 면접절차를 거쳐 경찰·교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퇴직한 전문 인력을 최종 선발하였다,

 

아동안전지킴이 활동은 올해 말까지 초등학교 주변 통학로, 놀이터, 공원 등과 같이 아동들의 활동이 빈번하고 아동대상 범죄 발생 우려가 높은 지역을 중점적으로 학교폭력· 실종·유괴 등을 예방하기 위한 순찰활동이나 안전지도 업무를 수행한다.

 

아울러, 초등학교 주변에 집중 배치해 작게는 아동의 등하교를 돕거나 분실물을 찾아주고, 크게는 경찰의 범인검거를 지원하거나 직접 범인을 검거하는 등 아동안전 및 범죄 예방을 위한 활동을 이어간다.

 

2. 인천경찰청은

인천자치경찰위원회와 협력하여 출범한지 10년이 넘은 아동안전지킴이 사업이 경찰력을 보완하여 통학로 아동안전 지도업무는 물론, 여성·청소년 사회적 약자 보호활동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