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경찰청, 신학기 학교폭력·성범죄 예방 집중활동 추진

교육현장 특별예방교육 및 지역사회 협업 위기청소년 보호

김기보 기자 | 기사입력 2022/03/02 [09:31]

인천경찰청, 신학기 학교폭력·성범죄 예방 집중활동 추진

교육현장 특별예방교육 및 지역사회 협업 위기청소년 보호

김기보 기자 | 입력 : 2022/03/02 [09:31]
인천지방경찰청
인천지방경찰청

 

1. 인천경찰청(청장 유진규)

① 신학기를 맞아 32일부터 429일까지 2개월간 학교폭력·성범죄 예방을 위한 집중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② 최근 학교폭력·성범죄는 코로나19가 심화되는 2020년부터 감소 추세이나, 교육 분야 일상회복 추진방침에 따라 청소년 대상 범죄발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③ 특히, 그간 신학기가 시작되는 시기 학교폭력·성범죄 신고가 증가하는 경향에 따라 인천경찰은 선제적으로 신학기 예방활동을 집중 전개할 방침이다.

④ 주요 추진 내용으로 범죄예방교육 집중 실시 학교폭력·성범죄 조기감지 강화 학교폭력·성범죄 신속·엄정대응 및 피해자 보호 강화 위기청소년 보호를 위한 지역사회 협업체계 강화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며,

⑤ 이를 위해 학교폭력전담경찰관(SPO)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 상황에 맞춰 대면·비대면 방식을 탄력적으로 활용, 신학기 학교별 학사일정에 따라 학교폭력·성범죄의 심각성과 최근 범죄 유형 및 피해사례 위주 교육을 실시하고,

⑥ 동시에 학교폭력·성범죄 발생시, 교육청·학교 등과 원활한 정보공유를 확립하여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기관간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⑦ 또한, 자치단체·청소년쉼터 등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활용하여 다양한 정보 공유를 통해 위기청소년을 조기 발굴하고, 청소년 안전망 구축과 선도프로그램 등의 연계를 통한 촘촘한 학교폭력·성범죄 예방 및 청소년 선도·보호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2. 인천경찰청은

① 자치경찰위원회와 협력하여 신학기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며, 지역사회 모두가 청소년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많은 관심과 정성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학교폭력·성범죄 예방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