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광역시 부평구 ‘좋은식단 실천 메뉴개발 프로젝트’ 참가업소 모집

김기보 기자 | 기사입력 2022/02/28 [10:38]

인천광역시 부평구 ‘좋은식단 실천 메뉴개발 프로젝트’ 참가업소 모집

김기보 기자 | 입력 : 2022/02/28 [10:38]
좋은식단 실천 메뉴개발 프로젝트 음식점 모집
좋은식단 실천 메뉴개발 프로젝트 음식점 모집

 

부평구가 오는 32일부터 좋은식단 실천 메뉴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할 지역 내 음식점을 2주 동안 모집한다.

이번 좋은식단 실천 메뉴개발 프로젝트는 지역의 외식 전문 업체와 협력해 지역 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최신 음식문화 트렌드(밀키트)교육 및 저염·저당식 등 좋은식단 실천 메뉴를 개발·보급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지역 내 한식취급 일반음식점 9곳이다. 좋은식단 실천 메뉴개발에 관심 있는 영업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영업개시 1년 이내, 면적 100미만 영세 사업장은 우선 접수된다.

참가자들은 부평동 소재 외식 전문 업체 조리실에서 오는 4월부터 5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총 8회 동안 수업을 받는다. 위생·안전 교육, 밀키트(Meal kit)에 대한 이해와 업체별 컨설팅, 저염·저당 한식 메뉴 실습 등 다양한 주제로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소는 오는 316일까지 부평구청 위생과나 ()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시 부평구지부에 방문 또는 이메일(grace77@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부평구 홈페이지 부평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사회 분위기 속에서 서로 상생하는 지역 사회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라며 저염·저당식 등 좋은식단 실천을 위한 메뉴 개발로 업소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