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민속문학종합예술인협회, 출판기념식 및 신인문학상 시상식

용인 민속식물원 ,한국약초산업학교에서

조기홍 | 기사입력 2024/07/16 [07:33]

한국민속문학종합예술인협회, 출판기념식 및 신인문학상 시상식

용인 민속식물원 ,한국약초산업학교에서

조기홍 | 입력 : 2024/07/16 [07:33]

 

△ 신인 문학상 수상자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내외신문] 조기홍 기자 =한국민속문학종합예술인협회 (조우현 이사장) 민속문학 동인지 8(봄소풍)출판기념식 및 신인문학상 시상식을 지난 714(일요일)2시 민속식물원 ,한국약초산업학교(용인시 기흥구 동탄 기흥로 650)에서 개최했다.

 

2024년 상반기 행사로 2부로 나누어 이경성( 이이순)집행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조우현이사장 환영사 및 내빈소개를 하고 있다

 

△민속문학 8호동인지 ( 봄소풍) 출판기념 및 신인문학상 축하 케익커팅식을 하고 있다



조우현 이사장의 환영사 및 내빈소개가 있었다.조우현 이사장은 " 한국민속식물원 한국약초산업학교에 귀하신 내외빈선생님을 모시고 동인지 8호지 출핀기념 및 신인 문학상 시상식을 갖게 되어 기쁘다. 더위에 먼길 오신 선생님들 감사드리고 환영한다.축하도 해주시고 시낭송 및 축하공연도즐겨주시고 끝까지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다" 라고 인사말을 했다.

 

이어서 축사가 있었다.한국문예작가회 서병진 회장과김석인 고문 ,한국창조예술문화총연합회 채선정회장 ,송호대학교 복지건강융합과 이영복 교수의축사가 이어졌다.

 

신인 문학상 시상식이 있었다.신인문학 작가상 김수연, 신인문학상에 나욱종, 이승진 ,정선홍님이 수상하면서 시인으로 등단하였다.

동인지 8(봄소풍)축하연에는 동인지 참여 작가와 임원진이 함께하는 케잌 커팅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이있었다.그리고 송호대학교 복지건강융합과이영복 교수가 협회 이사로임명되었다.

 

2부는 시낭송 및 축하공연이 있었다.

오프닝 축하공연으로 무궁화꽃예술단 (모규순 단장) 고전무용가의 진도북춤으로 힘찬 기운을 안겨주었다.

이어서 김영길 낭송가의 (그대는 나의 가장 소중한 별/김소엽)

김석인 시인 ( 수선화에게/정호승 시 ) 낭송과 판소리가 있었다.

길숙경 낭송가(눈물속에 핀 꽃/자작시)

오순옥 낭송가 (천년사랑/박종화 시)

김명선 낭송가( 천년의 노래/한석산 시 )

김수연 연주가(색소폰연주/타향살이)

안중태 시인 ,모규순단장 교송(돌아보면 모두가 사랑이더라/장시하 시)

김영화 낭송가 (일 잘하는 사내/박경리 시 )

이경성(이이순)낭송가 (다시마의 사랑/김광철 시)(무궁화/최봉실 시)

이은설 낭송가(별헤는 밤/ 윤동주)

단체기념 사진 촬영이 있었다.

 

 



여흥시간에는 부산밴드악단장 나종욱과 나나엔젤스의 한마당 축하공연과 푸짐한 경품추첨이 있었다.

행사를 위해서 조우현 이사장의 170만원 상당 통큰 기부와 수박(이경성)참외(김광철)식혜(김순연)제주 도울 김충록 시인의 제주 돌하루방 후원과 부산밴드악단장 나종욱과 나나엔젤스 공연 등 많은 분의 후원과 출연해 주신분 내외 귀빈과 여러 문학단체 문화예술인 나영봉 총장,이영복 교수,박광선 대기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특히 이경성( 이이순)집행위원장은 조우현 이사장이 금년 지난 63일부로 한국반려식물협회를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허가를 취득했다고 밝히면서 지구환경변화가 몰고 온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대비하고 탄소 중립 정책에도 몸소 실천해오고 있다고밝혔다. 그러면서 무더운 날씨에 멀리서 찾아주신 선후배 문우님에게감사를 드린다며 조우현 이사장의 포부AMZ뱅크 활성화를 이루어 우리 농민도 문학도 윤택해질 수 있을것이라며 본협회에 많은 관심가져 주시고 또한 정성을 다해 편안한 장소에 모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