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하나뿐인 지구를 사랑한다면!

강봉조 | 기사입력 2018/05/31 [09:02]

당진시,하나뿐인 지구를 사랑한다면!

강봉조 | 입력 : 2018/05/31 [09:02]


6월 2일 세계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세계환경의 날(매년 6월 5일)을 맞아 오는 6월 2일 오후 1시 30분부터 남산공원 분수대광장 일원에서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당진시환경운동연합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환경의 날 행사에 대한 취지 설명과 환경선언문 낭독, 초등학생 대상 환경그림 그리기 대회 등 환경보호 실천의식을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진다.

또한 부대행사로 에너지와 미세먼지, 플라스틱 공해 퇴치 등을 주제로 한 환경사진전을 비롯해 천연모기 퇴치제 만들기, 친환경 먹거리, 미세먼지 경보 문자알림서비스 같은 체험 및 홍보부스도 운영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폐건전지와 종이팩을 가져오면 각각 새 건전지와 두루마리 휴지로 교환해 주는 폐자원 교환행사도 열린다.

시 관계자는 “하나뿐인 지구에서 인간은 물론 모든 생명체와 조화롭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환경의 날을 계기로 많은 시민들께서 가정에서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노력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3회를 맞이하는 세계환경의 날은 지난 1972년 UN총회에서 6월 5일로 지정됐으며, 우리나라에서는 1996년 이 날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해 신음하고 있는 지구를 살리기 위한 작은 실천의 계기를 마련하고 환경의 가치와 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공감을 넓혀 가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