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의 대표 6차산업 농특산품은?

강봉조 | 기사입력 2018/05/30 [13:16]

당진의 대표 6차산업 농특산품은?

강봉조 | 입력 : 2018/05/30 [13:16]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백련막걸리 등 7개 제품 선정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9일 당진시청 해나루홀에서 진행한 ‘충남 6차산업 찾아가는 품평회’ 결과 당진의 6차산업을 선도할 우수제품으로 5개 농?특산품이 선정됐다.

 

9일 진행된 당시 품평회에는 당진관내 우수 농수산물 생산자와 6차산업 경영체 등 17곳이 참여해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으로부터 상품의 품질과 시장품질, 고급화 및 차별화 전략 등을 중심으로 평가를 받았다.

 

평가결과 당진의 6차산업을 선도할 우수제품으로 ▲사과주스, 사과칩(당진사과연구회영농조합법인) ▲백련막걸리(신평양조장) ▲치즈, 요거트(영농조합법인 오구목장) ▲단호박식혜(올리고마을영농조합법인) ▲한돈수제햄(해나루한돈축산영농조합법인) 등 5개 업체, 7개 제품이 꼽혔다.

이중 신평양조장의 백련막걸리는 오랜 전통성과 차별화된 원재료로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브랜드라는 점과 선물세트용으로도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올리고마을영농조합법인의 단호박식혜는 차별화된 맛이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당진사과연구회영농조합법인의 사과주스와 오구목장의 치즈, 해나루한돈축산영농조합법인의 수제햄은 맛과 품질이 높게 평가됐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평가 우수 경영체를 대상으로 지난 25일 전문가가 경영체를 방문해 제조현장 점검을 진행했으며, 향후 갤러리아 백화점 주말 판촉행사 등 관련 이벤트에도 품평회 우수제품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입점 조건이 갖춰진 경영체의 경우 소비자 선호도와 사업성 및 식품안전법에 따른 표시사항, 성분표시 같은 필요사항에 대한 선행조치가 완료될 경우 갤러리아 백화점 내 6차산업 전문매장인 아름드림숍 입점 기회가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6차산업 경영체의 경우 제품이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품평회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우리지역 우수 농?특산물이 소비자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품평회에 참가했던 백석올미영농조합법인의 경우 기존 제품인 매실한과 외에도 누룽지도 평가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지만 이미 갤러리아 백화점 내 입점 판매중이에서 우수제품 선정에서는 포함되지 않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