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수레울 NTTP 교과교육연구회 컨퍼런스데이 연천교육지원청, NTTP 교과교육연구회 성과 발표회 개최

오진환 | 기사입력 2011/11/17 [22:20]

수레울 NTTP 교과교육연구회 컨퍼런스데이 연천교육지원청, NTTP 교과교육연구회 성과 발표회 개최

오진환 | 입력 : 2011/11/17 [22:20]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은 11월 16일(수)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 50명을 대상으로 수레울 NTTP 교과교육연구회 컨퍼런스데이를 개최했다.

연천교육지원청은 그동안 교원들의 다양한 연구활동 지원을 통한 교원 연구풍토 조성 및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NTTP 교과교육연구회 운영을 지원해 왔다.

이번 컨퍼런스데이(성과 발표회)는 연천지역의 NTTP 교과교육연구회별로 1년 동안 수행한 프로젝트 성과를 발표하고 교원들 간에 정보를 교류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행사의 1부에서는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김영희 박사(이너코칭 대표)가 '화통(和通)하는 소통(疏通) 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였고, 2부에서는 연구회별로 1년간의 활동 성과를 발표하고 이에 대한 질의 응답이 이어졌다.

김현배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사는 학생을 가르치는 입장에서 끊임없이 자기 연찬을 위해 노력해야 하며, 교과교육연구회와 같은 모임을 통해 교사들 스스로 연구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활동을 활성화해야 한다. 이런 측면에서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 NTTP 교과교육연구회의 기능과 역할이 더욱 강화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K모 교사는 '동료 선생님들이 자발적으로 모여서 공부도 하고 답사와 탐방도 다니면서 많이 가까워졌고, 서로가 멘토, 멘티가 되어 학교생활의 어려움을 상담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진환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