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2015 한가위 명절선물상품전”참가

강봉조 | 기사입력 2015/08/24 [07:20]

당진시,“2015 한가위 명절선물상품전”참가

강봉조 | 입력 : 2015/08/24 [07:20]

전통산업 발굴 및 우수 농수축산물 판로확대 도모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추석을 앞두고 해나루쌀 등 당진의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26일부터 오는 29일까지 4일 동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5 한가위명절선물상품전’에 참가한다.

‘2015 한가위 명절상품전’은 메쎄이앤디와 대한급식신문사가 주최하는 행사로, 명절선물산업의 정보교류, 유통 활성화와 전통산업 발굴 및 우수 농수축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기업과 단체구매자, 백화점 및 마트 MD,생산 및 제조업체 등이 한 자리에 모이는 대규모 판촉행사이다.

시는 기간 중 행사장 내 해나루 홍보관을 설치한 후 해나루쌀,우리밀약과, 고추부각, 파래자반, 장고항 실치가 가미된 맛김 등 당진의 주요 농?특산품을 전시하고 외국바이어와 국내 식품업체 구매담당자를 대상으로 집중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행사기간 중 홍보용 쌀을 무료로 제공하고 현장에서 직접 시식해 볼 수 있는 무료시식행사도 열어 구매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추석 선물로 해나루 브랜드를 이용하면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고 우수한 농산물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면서 “추석 명절 선물로 당진 해나루 농산물을 적극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이번 상품전 참가를 시작으로 ▲관내 100인상 종업원 고용 기업체, 유관기관, 출향인사에 지역농산물 선물하기 홍보물발송 ▲대도시 직거래 장터 참가 ▲당진팜 농특산물 홍보판촉 이벤트 ▲로컬푸드 소비촉진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 농특산물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