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흥겨운 정이 있는 전통시장으로 오세요

강봉조 | 기사입력 2015/07/27 [12:06]

당진시,흥겨운 정이 있는 전통시장으로 오세요

강봉조 | 입력 : 2015/07/27 [12:06]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하기 위해 26일 장터국수행사?음악회 열어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사람향기가 짙게 뭍어나는 당진 전통시장에서 7월의 네 번째 일요일인 지난 26일 장터국수행사와 문화의 향기가 묻어나는 특별한 공연이 펼쳐졌다.

침체된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서는 맛있는 장터국수가 2,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어 주말 시장을 찾은 소비자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TOP 엔터테인먼트 후원으로 트롯트, 7080 대중가요, 국악, 색스폰 공연 및 시민 노래자랑 개최로 상인들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은 시장을 방문한 사람들에게 경품에 응모 고객사은 대잔치를 벌여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당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이날 행사는 지난해에도 대형마트가 쉬는 일요일에 열려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어 올해에도 10월말까지 총 4차례에 걸쳐 매월 네 번째주 주말에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전통시장은 서민의 애환뿐만 아니라 흥과 즐거움이 서린 곳이기도 하다”면서 “저렴한 가격과 정이 있는 전통시장에서 장도 보고 공연도 보시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메르스 여파와 경기침체로 힘들어 하는 시민들의 마음을 촉촉이 적셔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전통시장을 더욱 활성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