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IT'S CLASSIC 1st ‘비르투오소를 만나다-양성식&에라토’, 세계무대의 명성을 잇는 특별한 시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3 [08:31]

IT'S CLASSIC 1st ‘비르투오소를 만나다-양성식&에라토’, 세계무대의 명성을 잇는 특별한 시간

편집부 | 입력 : 2015/06/23 [08:31]


[내외신문=더피플] 경기도문화의전당(사장 정재훈)이 클래식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It's classic’첫 시리즈로 국제무대에서 인정받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양성식과 세계적인 솔리스트들, 에라토 앙상블과 함께 실내악 연주회를 준비했다.

It's classic 1st 라는 타이틀의 이번 무대는 7월5일 오후 5시 경기도문화의전당 행복한 대극장에서 관객과 마주한다.

표현기술이 탁월한 음악가를 뜻하는 ‘비르투오소’라는 칭호는 연주자에게 기교뿐 아니라 표현력까지도 인정하는 최고의 찬사이다.

이미 뉴욕타임즈로부터‘새로운 비르투오소가 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던 바이올리니스트 양성식이 자신이 가진 최고의 기교와 감성을 마음껏 선보이며 무대를 이끈다. 협연자들의 실력을 돋보이게 하면서 완성도 높은 연주를 선보일 에라토 앙상블도 함께하여 바로크 음악부터 낭만주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사한다.

더불어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솔리스트들이 나와 화려하고 섬세한 바이올린, 따뜻하고 부드러운 비올라, 바로크 음악에서 만날 수 있는 아름답고 청아한 음색의 쳄발로 까지 비르투오소들의 실력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다.

실내악으로 느끼는 클래식의 매력

경기실내악축제로부터 이어져온 다양한 실내악 무대는 클래식에 대한 친숙함을 더하는데 일조하고, 작곡가의 음악적 악상을 소수로 이뤄진 악기만으로 표현해야 하는 만큼 위대한 작곡가들의 명작을 통해 클래식의 정수를 선보이는 최적의 장르로 꼽힌다.

이번에도 따뜻한 감성의 매력을 이어가며, 비발디 사계 중 ‘여름’ 외에도 현을 다루는 연주자들이 모두 최고의 실력을 선보일 수 있는 드보르작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등을 준비해 그간 관객이 보내준 환호에 보답하고자 한다.

비르투오소라는 공연 타이틀에 걸맞게 세계적인 협연자들을 초청해, ‘It's Classic’의 첫 무대를 제대로 준비하겠다는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이탈리아 오르비에토 현악축제 예술감독이자 로완대학교 교수인 바이올리니스트 레누타 시울레이와 인디애나주립대 교수 바이올리니스트 케보크 마르디로시안이 화려하고 섬세한 바이올린의 매력을 한껏 선보일 예정이다. 첼리스트이자 지휘자로 활약 중인 죠르주 아타나시우는 이번 무대에서도 지휘자와 첼리스트로서의 모습을 모두 보일 예정이다. 피아니스트 리 필립의 쳄발로 연주도 바로크 음악의 매력을 한껏 돋보이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 무대에 모이기 어려운 세계적 솔리스트들과 에라토 앙상블이 무대를 통해 일상에 지친 감성을 다시 한 번 가득 채운다.

IT'S CLASSIC 시리즈는

클래식의 다양한 구성을 선보이는 공연 시리즈로 이번 첫 무대를 통해 실내악 챔버를, 두 번째는 지휘자 함신익 & 협연 피아니스트의 무대가, 세 번째는 KBS 교향악단 공연 등

악기구성과 중점 방향에 따라 클래식의 듣는 묘미와 느낌이 어떻게 다른지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클래식이라는 같은 장르지만 그 안에 다양한 모습을 담아 낼 것으로 기대된다.

■ 공연개요

- 공 연 명 : 비르투오소를 만나다 양성식&에라토

- 일 시 : 2015. 7. 5(일) 오후 5시(총 1회)

- 장 소 : 경기도문화의전당 행복한대극장

- 출 연 : 바이올리니스트 양성식/레누타 시울레이/케보크 마르디로시안

첼리스트 죠르주 아타나시우, 비올리스트 에르완 리샤

피아니스트 리 필립, 에라토 앙상블

* 출연자는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함

- 공연시간 : 90분(인터미션포함)

- 관 람 료 : VIP석 4만원 R석 3만원 S석 2만원

- 입장연령 : 초등학생 이상 입장가

■ 프로그램

모차르트 디베르티멘토 F장조 K.138

W. A. Mozart Divertimento in F Major, K. 138

비발디 사계 ‘여름’

A. Vivaldi Le Quattro Stagioni 'L'estate' (‘Summer' from 'Four Seasons')

베버 비올라와 현악오케스트라를 위한 안단테와 헝가리풍의 론도 Op.35

C. M. von Weber Andante e Rondo Ungarese for Viola and String Orchestra Op.35

비발디 3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바장조, RV 551

A. Vivaldi Concerto for 3 Violins in F Major, RV 551

드보르작 현을 위한 세레나데 마장조, Op. 22

A. Dvo??k Serenade for Strings in E Major, Op. 22

※ 출연진 및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