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관광공사-SK플래닛, ‘2015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 개최

심종대 | 기사입력 2015/06/17 [13:55]

관광공사-SK플래닛, ‘2015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 개최

심종대 | 입력 : 2015/06/17 [13:55]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김영호)와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은 관광정보 활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5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한국관광공사의 TourAPI와 SK플래닛 T맵.11번가.T클라우드 등의 오픈플랫폼을 활용한 앱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고, 자격 제한 없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 홈페이지(http://oic.skplanet.com)를 통해 다음 달 15일까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출시되는 앱들은 다운로드 실적과 심사위원 평가를 반영해 수상팀이 결정되고, ▲대상 1개팀 1,000만 원 ▲우수상 2개팀 500만 원 등해 총 3,700만 원의 상금이 15개 팀에게 주어진다. 또한, 수상팀에게는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지원 시 가산점이 제공되며, 한국관광공사에서도 수상작에 대해 홍보마케팅 및 광고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김화숙 관광정보실장은 “관광정보 활용 창업에 특화된 이번 공모전이 관광정보에 창의적 아이디어를 접목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전문가 멘토링 및 맞춤형 인큐베이팅을 통해 창업을 돕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두 차례의 공모전을 통해 한국관광공사 TourAPI와 SK플래닛의 오픈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됐다. 특히 지난해 스마트관광 ICT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샘포스트’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열린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문화데이터 활용설명회’에서 우수 DB활용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지난 4월에는 '정부 3.0 체험마당 박람회'에 청년 창업 사례로 초대되며 실용성과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