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Sh수협은행, ESG경영 모범사례로 선정:내외신문
로고

Sh수협은행, ESG경영 모범사례로 선정

- 어촌‧어업인 지원 위한 ESG 실천 노력 인정받아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1/23 [20:04]

Sh수협은행, ESG경영 모범사례로 선정

- 어촌‧어업인 지원 위한 ESG 실천 노력 인정받아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11/23 [20:04]

▲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이 어촌‧어업인 지원을 위한 농어촌상생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제7차 농어촌상생포럼’에서 ESG경영 모범사례로 선정됐다. 사진은 이날 포럼에 참석한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왼쪽 네 번째) 등 주요 인사, 주제 발표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수협은행)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이 어촌‧어업인 지원을 위한 ESG경영 모범사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서울 중구 로얄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제7차 농어촌상생포럼’에서 수협은행은 해양수산 및 어촌‧어업인 지원을 위한 ESG 실천 모범기업으로 선정돼 우수사례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수협은행은 주요기관들과 ESG 공공금융 협약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해양수산금융 활성화, 어촌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구체적으로, ▲해양수산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해양수산 ESG 금융 확대 ▲어촌‧어업인 복지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강화 ▲친환경 어업 육성을 위한 ESG 경영 실천 등을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선정을 계기로 대한민국 대표 해양수산 전문은행으로서 어촌과 어업인 지원을 위한 ESG 경영 실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포럼을 주최한 농어촌상생기금운영본부는 지난 2017년 설립이후 민간기업과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2128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농어촌‧농어업인을 대상으로 659개의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