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거래소, 11월 10일 '2023 Global ETP Conference Seoul' 개최

- ESG 투자 확대 등 ETP 시장의 미래 논의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1/09 [16:42]

한국거래소, 11월 10일 '2023 Global ETP Conference Seoul' 개최

- ESG 투자 확대 등 ETP 시장의 미래 논의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11/09 [16:42]
본문이미지

▲ 2023 글로벌 ETP 컨퍼런스 서울 CI (제공=한국거래소)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오는 10일 '2023 Global ETP Conference Seou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이번 컨퍼런스는 아시아 ETP(Exchange Traded Product) 시장을 대표하는 국제행사로 성장했다.

행사는 국내외 ETP 업계 종사자 및 전문가를 초빙해 글로벌 시장 최신 동향 및 투자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는 '지속가능한 ETP 생태계(Sustainable ETP eco-Platform)'이다.

5개 세션(10개 주제발표, 4개 토론)으로 구성되어 국내·외 ETP 시장의 동향에 비추어 한국 ETP 시장 신성장 동력 및 채권형 ETP 상품의 투자 전략을 모색하고, ESG 투자 활성화와 기관투자자의 ETP 투자 확대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행사는 한국거래소의 ESG 경영 원년을 맞아 ESG 취지에 맞게 친환경 행사로 운영된다. 재활용 가능한 종이부스 제작, 친환경 기념품 배포, 인쇄물 최소화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ETP 시장의 미래를 논의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한국거래소는 ETP 시장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